
| 제1차 | 특성화 선택과정 (Specialized Elective Course) | 연세의대 전우택 교수 | 2010.03.23 |
|---|---|---|---|
| 제2차 | ① 선택심화과정 | 가톨릭의대 김선 교수 | 2010.04.25 |
| ② 서브인턴쉽 | 가톨릭의대 박주현 교수 | ||
| 제3차 | 의과대학 교수의 역할 | 고려의대 안덕선 교수 | 2010.04.28 |
| 제4차 | 통합교육이란? | 연세의대 안덕서 교수 | 2010.05.25 |
| 제5차 | 의과대학 인증평가 이해하기 | 아주의대 임기영 교수 | 2010.07.20 |
| 제6차 | 교육과정 개발 원리 및 향후 과제 |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| 2010.07.27 |
| 제7차 | 입학선발 면접의 원칙과 방법 | 강원의대 노혜린 교수 | 2010.10.21 |
| 제8차 | 의료인문학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| 고려의대 이영미 교수 | 2010.12.28 |
| 제9차 | “Team-Based Learning" 모듈개발 | 건양의대 한승연, 허예라 교수 | 2011.01.20 |
| 제10차 | U-CLASS 시스템 설명회 | 유클래스 최지영 | 2011.06.17 |
| 제11차 | 책임교수 역할과 통합교육과정의 이해 | 가톨릭의대 김선, 박주현 교수 | 2011.06.30 |
| 제12차 | 학습성과의 이해 | 가톨릭의대 박주현 교수 | 2011.07.25 |
| 제13차 | 키패드 실습 워크숍 | 건양의대 나백주, 허예라 교수 | 2011.08.11 |
| 제14차 | “Team-Based Learning" 모듈개발 | 건양의대 한승연, 허예라 교수 | 2011.08.23 |
| 제15차 | 학습성과 피드백 1차 | 가톨릭의대 박주현 교수 | 2011.08.30 |
| 제16차 | Interactive Lecture & TBL | 가톨릭의대 김선 교수 | 2011.09.08 |
| 제17차 | 학습성과 및 수업계획서 작성법 | 가톨릭의대 김선 교수 | 2011.09.27 |
| 제18차 | 학습성과 피드백 2차 | 가톨릭의대 박주현 교수 | 2011.09.27 |
| 제19차 | 수업계획서 작성법 1차 | 건양의대 윤성로 교수 | 2012.01.05 |
| 제20차 | 수업계획서 작성법 2차 | 건양의대 윤성로 교수 | 2012.01.12 |
| 제21차 | 임상사례를 활용하는 학습법 | 가톨릭의대 박주현 교수 | 2012.01.26 |
| 제22차 | 수업계획서 작성법 3차 | 건양의대 윤성로 교수 | 2012.02.02 |
| 제23차 | 프리젠테이션 기법 |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| 2012.05.03 |
| 제24차 | 프레젠테이션 기법 |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| 2012.06.13 |
| 제25차 | 나도 멘토가 될 수 있다 |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| 2012.06.28 |
| 제26차 | 내면 아이 만나는 시간 | 김은옥 박사 | 2012.07.02 |
| 제27차 | 기질에 따른 상담기법 | 김은옥 박사 | 2012.07.09 |
| 제28차 | 학생상담 반응기술 | 김은옥 박사 | 2012.07.16 |
| 제29차 | 인성직무능력평가를 통한 발견 | 김은옥 박사 | 2012.07.23 |
| 제30차 | 학생상담을 위한 필수 노하우 | 김은옥 박사 | 2012.07.30 |
| 제31차 | 교육과정 평가 및 피드백 |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| 2012.08 16 |
| 제32차 | 에니어그램 이해하기 |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| 2012.09.12 |
| 제33차 | 에니어그램 이해하기 | 김은옥 박사 | 2012.09.25 |
| 제34차 | TBL 워크숍 | 건양의대 허예라, 황원민 교수 | 2013.01.09 |
| 제35차 | CBL 워크숍 | 건양의대 윤성로 교수 | 2013.01.16 |
| 제36차 | “Team-Based Learning" 모듈개발 워크숍 | 가톨릭의대 김선 교수, 건양의대 황원민, 허예라 교수 |
2013.02.13 |
| 제37차 | 2013학년도 신임교수 워크샵 | 건양의대 나백주, 허예라 교수 | 2013.04.03 |
| 제38차 | 멀티미디어 활용 워크숍 |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, 이금호 연구조교 | 2013.04.30 |
| 제39차 | 사례를 중심으로 한 의학교육 평가의 의미와 적용 | 한림의대 허선 교수 | 2013.08.19 |
| 제40차 | 1차 피드백의 개념과 활용 | 가톨릭의대 김선 교수 | 2013.10.24 |
| 제41차 | 2차 임상교육에서의 피드백 | 울산의대 박주현 교수 | 2013.10.24 |
| 제42차 | 임상교육에서의 피드백 | 울산의대 박주현 교수 | 2013.11.20 |
| 제43차 | Becoming a Better Teaher Tip |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| 2013.11.21 |
| 제44차 | 개념의료 1977-1989-2000-2013-2027 | 박재영 편집주간(청년의사) | 2013.11.27 |
| 제45차 | 효율적인 학생지도를 위한 멘토링 전략 | 가톨릭의대 김선 교수,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|
2013.12.11 |
| 제46차 | 프레젠테이션 대형 강의 전략 |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| 2013.12.12 |
| 제47차 | 의학교육에서의 피드백 | 건양의대 나백주 교수 | 2013.12.18 |
| 제48차 | 의학교육에서의 평가-개념 및 활용 | 건양의대 윤정민 교수 | 2013.12.26 |
| 제49차 | 신임교수 워크샵 | 건양의대 나백주, 황원민, 허예라 교수 | 2014.03.28~29 |
| 제50차 | 1차 멘토링 워크숍 |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| 2014.04.11 |
| 제51차 | 임상에서의 효과적인 교육 | 울산의대 박주현 교수 | 2014.05.13 |
| 제52차 | 의학교육에서의 다양한 교수방법과 PAL활용한 적용사례 | 건양의대 한승연 교수 | 2014.05.22 |
| 제53차 | 2차 멘토링 워크숍 |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| 2014.06.13 |
| 제54차 | 나의 교수 신념은? (TPI 경험) |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| 2014.06.19 |
| 제55차 | 3차 멘토링 워크숍 |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| 2014.06.30 |
| 제56차 | 의학교육에서 평가란 | 건양의대 윤정민 교수 | 2014.07.23 |
| 제57차 | 4차 멘토링 워크샵 |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| 2014.07.25 |
| 제58차 | 5차 멘토링 워크샵 |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| 2014.08.13 |
| 제59차 | 돈보다 사람이 중요하다고 가르치는 것이 의료인문학이다 | 건양의대 강재구 교수 | 2014.09.24 |
| 제60차 | 학생면접 세미나 | 건양의대 한승연 교수 | 2014.11.18 |
| 제61차 | 2014학년도 제2차 신임교수 워크샵 | 건양의대 허예라, 손지웅, 황원민 교수 | 2014.11.27 |
| 제62차 | Mentoring Retreat 2014 |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| 2014.12.11 |
| 제63차 | Outcome-based curriculum vs Object-based curriculum Workshop – 1차 | 아주의대 김범택 교수 | 2015.01.07 |
| 제64차 | Outcome-based curriculum vs Object-based curriculum Workshop – 2차 | 아주의대 김범택 교수 | 2015.01.14 |
| 제65차 | 신임교수 워크샵 | 건양의대 김세훈, 황원민, 윤성로 교수 | 2015.02.26~27 |
| 제66차 | TPI 워크숍 |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| 2015.03.23 |
| 제67차 | PAL 워크숍 | 건양의대 한승연 교수 | 2015.04.09 |
| 제68차 | 영어로 생의학 논문 쓰기 | 국립중앙의료원 민양기 교수 | 2015.05.09 |
| 제69차 | 멀티미디어 워크숍 |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| 2015.05.19 |
| 제70차 | 1차 멘토링 워크숍 |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 | 2015.06.16 |
| 제71차 | 2차 멘토링 워크숍 |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, 티앤티인재개발원 오미라 원장 |
2015.06 23 |
| 제72차 | 3차 멘토링 워크숍 |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, 티앤티인재개발원 오미라 원장 |
2015.06.30 |
| 제73차 | 책임교수의 역할과 권한 | 가톨릭의대 김선 교수 | 2015.07.01 |
| 제74차 | 4차 멘토링 워크숍 |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, 티앤티인재개발원 오미라 원장 |
2015.07.07 |
| 제75차 | 5차 멘토링 워크숍 | 건양의대 허예라 교수, 티앤티인재개발원 오미 |
2015.07.14 |
| 제76차 | 시기별 평가 방법 | 울산의대 박주현 교수 | 2015.08.12 |
| 제77차 | 교육질관리 | 건양의대 김세훈, 황원민, 허예라, 윤정민 교수 | 2015.08.22 |
| 제78차 | CBL이란 | 건양의대 윤성로 교수 | 2015.09.16 |
| 제79차 | TBL이란 | 건양의대 황원민, 허예라 교수 | 2015.10.22 |
| 제80차 | 의학교육에서의 평가 | 건양의대 윤정민 교수 | 2015.12.15 |
| 제81차 | TEME 연구위원회 운영 오리엔테이션 | ||
| 제82차 | 1)통합적/간학문적 접근을 활용한 교육 2)효과적인 도제식 모형과 직무바탕학습 |
허예라 교수 | 2016.07.19 |
| 제83차 | 1)핵심교육과정 내에 선택과정 개설방안 2)교육환경에 대한 중요성 인식하기 |
한승연, 윤정민 교수 | 2016.08.09 |
| 제84차 | 1)의학교육 교수자의 toolkit 2)임상에서의 교수학습법 |
김재명, 박환우 교수 | 2016.08.30 |
| 제85차 | 진로코칭 Step 1 - 멘토링이란? 코칭이란? 진로코칭이란? | 신종대, 권미혜 교수 | 2016.09.06 |
| 제86차 | 진로코칭 Step 2 - USB+A(Understanding) | 허예라 교수 | 2016.09.08 |
| 제87차 | 1)교육과정Mapping이란? 2)자기주도적학습 |
허예라 교수 | 2016.09.22 |
| 제88차 | 진로코칭 Step 3 - USB+A(Searching) | 황원민, 강인구 교수 | 2016.09.27 |
| 제89차 | 진로코칭 Step 4 - USB+A(Building) | 허예라 교수 | 2016.09.27 |
| 제90차 | 진로코칭 Step 5 - USB+A(Achieving) | 허예라 교수 | 2016.10.12 |
| 제91차 | 이러닝을 활용한 PK 교육자료 개발 | 허예라 교수 | 2016.10.25 |
| 제92차 | 멘토링 중간점검 | 김종엽 교수 | 2016.11.01 |
| 제93차 | 1)수업연구회 성과발표 2)임상교육에서의 피드백과 평가 |
허예라 교수 | 2016.11.16 |
| 제94차 | 문항개발 워크샵 | 허예라, 윤정민 교수 | 2016.12.06 |
| 제95차 | 임상교수를 위한 Achive Learning - TBL을 중심으로 Ⅰ | 손지웅 교수 | 2016.12.07 |
| 제96차 | Active Learning - Teaching with Case | 황원민 교수 | 2017.01.05 |
| 제97차 | Active Learning - TBL을 중심으로 Ⅱ | 박주현 교수(울산의대) | 2017.01.17 |
| 제98차 | Active Learning - 평가는 어떻게 해야 할까? | 권미혜, 허예라, 황원민 교수 | 2017.01.24 |
| 제99차 | Active Learning - 10가지 방법 | 윤정민 교수 | 2017.02.07 |
| 제100차 | Active Learning - PAL을 중심으로 | 허예라 교수 | 2017.02.09 |
| 한승연 교수 | 2017.02.14 | ||
| 제101차 | 2017학년도 신임교수 워크샵 | 허예라 교수 외 8명 | 2017.03.30~31 |
| 제102차 | The Secret of a good teacher, 의과대학 교수란? / 교수신념(TPI경험) | 허예라 교수 | 2017.04.26 |
| 제103차 | 팀 바탕학습(TBL)은 무엇인가? | 박환우, 허예라 교수 | 2017.07.19 |
| 제104차 | The Secret of Evaluation - 문항개발 워크샵 | 권미혜 교수 | 2017.08.24 |
| 제105차 | SBT 워크샵 | 김종엽 교수 | 2017.09.29 |
| 제106차 | Active Learning의 활용 사례 | 한승연 교수 | 2017.10.25 |
| 제107차 | Active Learning Tips&ARS(자동응답시스템)을 활용한 수업방법 | 허예라 교수 | 2017.10.27 |
| 제108차 | 문항개발 워크샵 | 권미혜 교수 | 2018.06.20 |
| 제109차 | SBT 워크샵 | 김종엽 교수 | 2018.07.26 |
| 제110차 | TBL 워크샵 | 황원민 교수 | 2018.08.28 |
| 제111차 | 문항개발 워크샵 | 권미혜 교수 | 2018.09.21 |
| 제112차 | 임상실습 교육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 | 윤보영 교수(인제대) | 2018.11.08 |
| 제113차 | 임상실습에서 학생평가의 실제 | 윤보영 교수(인제대) | 2018.12.12 |
| 제114차 | ASK2019 의학교육평가인증 대비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방안 | 권미혜 교수 외 3명 | 2018.01.04~01.05 |
